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2013년부터 개최되었던 노원탈축제가 작년인 2023년부터 댄싱노원이라는 새 이름과 함께 올해로 2회째 개최 중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노원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댄싱노원을 어제 다녀왔었는데요. 노원구를 대표하는 축제인 댄싱노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댄싱노원 후기
댄싱노원 거리페스티벌
일정: 2024.09.28. (토) ~ 2024.09.29. (일)
장소: 노원역 일원(KB국민은행 사거리 - 순복음교회)
주최: 노원문화재단
요금: 무료
오전부터 시작된 댄싱노원은 정말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가지고 축제를 진행했습니다. 저희가 현장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4시였는데 메인무대 앞 퍼레이드존에서 퍼레이드 경연이 한창이었습니다.
지역 축제인 만큼 초청 댄서는 물론 지역주민들이 모인 주민자치회, 대학교, 중고등학교, 외국댄스팀 등 여러 댄스팀이 공연을 했습니다.
특색 있었던 공연방식은 퍼레이드 경연이었는데요. 각 팀이 퍼레이드존에서 차례대로 공연을 하며 퍼레이드 형식으로 메인무대 앞까지 이동하며 공연을 한다는 공연방식이었어요. 지루하지 않고 또 사람이 너무 한쪽에만 몰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메인무대 앞 퍼레이드존을 넘어가면 댄싱테마존이 있었는데요. 이때는 비보잉 배틀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메인무대보다는 사람이 적어 훨씬 가까이서 공연을 보기에 좋았습니다.
댄싱테마존을 넘어가면 힐링쉼터존이 나오는데요. 운영부스, 기관홍보, 특별체험부스가 한쪽에 있고 반대편에는 푸드트럭과 수제맥주부스가 있으며, 가운데에는 브랜드페어부스가 있습니다.
특별체험부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 보이는 부스는 노원경찰서와 함께하는 경찰복을 입고 경찰차와 기념촬영을 하는 부스였습니다.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중간에 있는 브랜드페어에서는 아기자기한 소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푸드트럭존이 나오는데요. 음식이 주를 이루는 축제가 아니다 보니 간단한 간식들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하여 주문하면 보다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타코야끼, 닭강정, 소떡소떡, 회오리감자, 젤라또 등 간단한 간식 메뉴입니다.
축제를 보며 시원한 맥주 한 잔 즐기고 싶다면 이용할 수 있는 수제맥주부스도 있었습니다. 성인인증부스에서 인증을 받은 뒤 구매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사진 찍기에 좋은 팝아트존입니다. 지금 그려져 있는 작품은 댄싱노원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알타임 죠 작가님이 직접 현장에서 라이브페인팅쇼를 진행하며 그린 작품인듯합니다.
팝아트존을 넘어오면 가족테마존이 있습니다. 이쪽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아이들 취향저격 체험들이 있는 곳입니다. 따로 어린이를 무대도 있는 것 같은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한 시간쯤 축제를 즐기다 저녁 식사를 위해 식당에 다녀와서 8시 조금 넘은 시간에 다시 축제장으로 향했는데요. 7시 반부터 진행한 초청공연이 한창이었습니다. 원밀리언의 무대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9시가 가까워지는 시간에 축제는 막바지에 무르익고 있는데요. 팝핀현준과 박애리의 무대도 즐겁게 즐기고 사람들이 너무 몰릴 것을 대비하여 메인무대 공연이 모두 끝나기 전 돌아갔습니다.
댄싱노원 배치도, 일정표
작년부터 진행된 댄싱노원은 올해 더 발전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운영이 조금 더 체계적이었고 곳곳에 배치된 경찰분들도 많아 안전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았습니다.
공연의 흐름이나 구성도 훨씬 좋아진 느낌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또한 내가 모르는 분야에는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댄싱노원은 29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니 끝나기 전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