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지난주 노원에서 철쭉으로 유명한 불암산 철쭉동산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는 이상기후로 철쭉이 제대로 피지 못했는데요. 올해는 다행히 불암산 철쭉동산의 철쭉이 활짝 피었습니다. 4월 16일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은 철쭉과 함께하는 철쭉제도 진행했었다고 합니다. 4월 28일 기준 철쭉의 현황과 불암산 카페 포레스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암산 철쭉동산
주소: 서울 노원구 중계동 산45
매년 4~5월 10만 주의 철쭉이 피어나는 불암산 철쭉동산은 무허가 건물 등으로 훼손되어 있던 녹지를 복원하여 불암산 힐링타운의 핵심 명소입니다.
짧은 벚꽃 기간이 지나고 피어나는 철쭉은 봄의 절정에 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따뜻한 기온과 내리쬐는 봄볕을 가득 받고 피어납니다. 불암산 철쭉동산은 특히나 철쭉이 빨리 피었습니다. 4월 28일 기준으로 반절은 지고 있었고 반절은 만개했습니다.
중간중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특히나 인기가 많았던 잔디 고양이 조형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철쭉제 홍보를 위해 공중에 애드벌룬 현수막을 설치해 놨습니다. 철쭉으로 가득한 분홍빛 동산을 기대했는데 이미 반절은 지고 있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불암산 철쭉동산은 불암산 나비정원과 함께 있는데요. 작은 실개천이나 분수대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불암산 철쭉제 기간 동안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했습니다. 간단한 간식거리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햇빛이 덜 드는 아래쪽은 분홍빛 철쭉이 활짝 펴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길가에 흔하게 피어있는 철쭉이지만 이렇게 정원을 만들어 모아놓으니 특별해 보이고 더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카페 포레스트
주소: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12길 51-49
카페 포레스트는 불암산 철쭉동산, 나비정원 안쪽에 위치한 카페로 불암산을 바라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카페 안쪽은 식물원처럼 여러 식물들로 인테리어를 해놓았고 한쪽에서는 직접 화분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노원구민이라면 10% 할인도 가능하니 노원구민분들께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외좌석에서는 이렇게 탁 트인 불암산을 바라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서 자연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불암산 철쭉동산과 카페 포레스트에 다녀오며 봄에 다녀오기 참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수국으로 카페를 꾸며 놓으니 수국이 피는 계절에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나들이할 때 도심에서 자연을 보고 싶다면 한 번쯤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