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봄나들이 힐링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주말 봄나들이 힐링 코스 추천

반응형

추웠던 겨울이 가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봄 하면 역시 봄나들이가 떠오르는데요.
가족들과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서울 근교 나들이를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복잡한 서울을 벗어나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서울 근교 봄나들이 추천 코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Pixabay

 

 

1. 아침고요수목원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에 위치한 아침고요 수목원은 비밀의 정원, 하늘길, 분재 공원, 한국정원등 22여 개의 특색을 가진 주제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별로 각기 다른 축제가 열립니다.
3월 중순부터 열리는 아침고요 야생화전시회는 멸종 위기에 놓여있는 다양한 야생화를 보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후 5시가 되면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립니다. 야외정원 곳곳에서 화려한 빛 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색별빛정원전은 겨울부터 3월 19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초봄에 화려한 빛으로 물든 정원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2. 광릉 국립 수목원 고모리 저수지

 

주말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인 경기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에 위치한 고모리 저수지는 숲내음이 가득한 둘레길과 바로 옆에는 저수지가 있어 시원한 바람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 카페, 음식점 등이 많기 때문에 식사 후 소화를 시키며 천천히 걷기 좋은 산책 코스입니다.
4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는 분수대 운영을 하기 때문에 시원한 분수와 함께 아름다운 저수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북한강 물의 정원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에 위치한 물의 정원은 이미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 알려진 곳 중 하나입니다. 물의 정원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으로 주변 경치를 둘러보며 산책하기도 좋고 자전거 타기도 좋은 공원입니다.
물의 정원은 물을 중심으로 물빛길물마음길물향기길과 같이 예쁜 산책길이 많습니다. 또한 예쁜 포토존도 마련해 두었기 때문에 즐거웠던 하루를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근처에는 양평 두물머리가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4. 산들소리 수목원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에 위치한 산들소리는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입장료는 6000원이며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니다. 
입장권을 구매 시 3000원 할인권이 제공되어 산들소리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산들소리 수목원 안에는 경치가 좋은 카페가 있어 초록초록한 나무와 파란 하늘을 보며 달콤한 커피와 빵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나들이 코스입니다.

 

 

5. 포천 아트밸리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에 위치한 아트밸리는 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 않는 폐채석장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이 함께 공존하는 곳으로 가족들과 연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산마루 공연장과 천주호, 하늘정원, 돌음계단, 카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밤하늘의 별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하여 별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체험명소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5000원, 청소년, 군인 3000원 어린이는 1500원으로 부담 없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모노레일 이용료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주말 봄나들이 힐링 추천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가오는 봄, 따스한 햇살처럼 모두의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