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진 만큼 숲은 더욱 푸르고 꽃은 활짝 피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포근한 날씨에는 도심에서 활기차게 노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상쾌한 숲 공기를 맡고 싶어질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시원한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시며 넓은 숲에서 힐링할 수 있는 남이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남이섬 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용요금
일반 요금은 16,000원
우대 요금은 13,000원 조건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학생증 및 신분 증빙서류 필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국가 유공자증 소지자 본인 / 연 70세 이상 (2023년 기준 1953년생)
특별 우대 요금은 10,000원 36개월부터 초등학생 / 36개월 미만 유아단체
얼리버드: 오전 8시 이전 매표 (8시 선박 탑승 시)
12월부터 3월 : 오후 6시 이후 매표 시
4월부터 11월 : 오후 6시 30분 이후 매표 시
● 선박운항 시간
08:00부터 09:00까지 - 30분 간격
09:00부터 18:00까지 -10~20분 간격
18:00부터 21:00까지 - 30분 간격
유모차 대여 3,000원 / 24개월 이하 대여 가능합니다.
휠체어 :무료
대여장소는 남이나루 관광청
남이섬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공예원 체험
남이섬 공예원에서는 도자기 전용 물감으로 머그컵에 그림을 그리는 머그컵페인팅과 도자기 만들기
유리 막대에 1200도 이상의 열을 가하여 펜던트를 만드는 체험인 램프워킹, 소주병페인팅, 도장 만들기,
1200도 이상의 뜨거운 상태의 유리를 파이프로 불며 형태를 만드는 체험, 블로잉과 시트지를 오려 유리컵에
붙인 후 모래를 분사하여 무늬를 새기는 체험인 샌딩과 액자페인팅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용은 입장료 외의 별도 비용이 들며 그 가격은 체험프로그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화덕피자 만들기
남이섬 이탈리안 피자 전문점 딴지펍에서는 도우를 직접 만들어 보고 화덕에 구워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7세 이상이며 인원은 일일 최대 7명 한정으로 비용은 20,000원이 든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 및 당일 현장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본인이 직접 만든 피자를 먹을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투개더파크
반려견을 위한 공간으로 자연에서 마음껏 뛰놀고 싶은 강아지들을 위한 약 300평 규모의 전용 놀이터입니다.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0kg 미만 반려견을 위한 공간으로 4kg 미만 강아지들을 위한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용 시간은 10시 부터 17시까지로 무인, 무료, 자율 이용시설이니 반려견과 함께 꼭 한 번 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려견 동반 이용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4. 수상레저 , 집와이어, TreeGo 등
이밖에도 남이섬에는 북한강 일대를 누비는 이색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모터보트와 플라이피시, 바이퍼,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같은 수상레저와 로잉보트, 그리고 80m 높이의 타워에서 약 1km 거리를 활강하는 스릴 만점 하강레저시설인 집와이어와 유럽형 숲체험시설 TreeGo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험의 숲 TreeGo & TreeCoaster는 와이어로프와 플랫폼으로 연결된 나무 사이를 이동하며 건강 자신감 모험심을 기를 수 있고 짚라인, 트리코스터, 트램펄린, 나무터널, 흔들 그네 등 다양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고, 트리코스터는 3월 미운영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바이크 센터
남이섬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전거 체험입니다.
바이크 라이딩은 남이섬을 둘러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약 한 시간이면 섬 한 바퀴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싱글, 커플, 패밀리, 전기자전거 등을 대여할 수 있으며 더욱 특별한 자전거 체험을 원하신다면 하늘자전거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나눔 열차
나눔 열차는 선착장을 시작으로 섬의 중앙까지 이동하며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꼬마 열차입니다.
7. 스토리 투어버스
선착장에서 내려 친환경 스토리투어버스를 타고 전문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남이섬 일주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체험을 즐긴 뒤에는 맛있는 밥과 달콤한 간식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 한식당 남문
양반가의 가정식단 전문점으로 인근 지역에서 공급되는 신선한 자료와 남이섬 고유의 정성 레시피를 사용합니다. (밥플렉스 맞은편)
2. 아시안 패밀리 레스토랑 동문
연인, 어린이 동반 가족이 식사하기 좋은 곳으로 아시아 각국의 인기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밥플렉스 1층)
3. 고목
가벼운 브런치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숲 속 캐주얼 레스토랑이라고 합니다. 커피, 티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공간, 반려견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중앙 잣나무길 중간)
4. 섬향기
정통 장작구이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자연 속 바베큐바비큐 레스토랑이라고 합니다. 바비큐와 막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연인, 가족뿐만 아니라 단체 식사 장소로도 좋습니다. (운치원 맞은편)
5. 딴지펍
화덕에 전통방식 그대로 구워낸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피자뿐만 아니라 치킨 가라아게, 하우스 치즈 샐러드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밥플렉스 1층)
6. 아일래나라운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뷔페요금은 성인 1인 18,000원 36개월부터 초등생 1인은 11,000원입니다. 정식 요금은 한식 12,000원 (영양죽), 양식은 15,000원입니다.
전일 객실 숙박 현황에 따라 뷔페 또는 정식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정관루 본관 1층)
7. 연가지가
정성 가득한 도시락을 맛볼 수 있는 감성 레스토랑으로 손으로 흔들어 먹는 옛날식 도시락부터 즉석 떡볶이까지 간편식으로 추천합니다.
밥플렉스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금은 임시 휴업 상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달콤한 간식을 맛 볼 수 있는 카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노우카페
눈사람을 테마로 한 디저트 카페로 커피와 다양한 음료, 달콤한 젤라토를 맛볼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눈사람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평나루 고객센터 옆)
2. 소나타카페
남이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계절간식을 만날 수 있는 카페로 향긋한 커피와 음료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시원한 눈사람 호떡 빙수와 아이스크림을 겨울에는 남이섬명물 눈사람 호떡을 맛볼 수 있습니다.
( 메타세쿼이아길 앞)
3. 남이 아일랜드 북카페
전 세계 100여 개 나라에서 보내온 어린이 그림책들로 꾸며진 공간으로 넓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 음료, 젤라토, 달콤한 빵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밥플렉스)
4. 스윙카페 & 베이커리
바로 앞에 흐르는 푸른 북한강을 감상하며 갓 구워내는 신선한 빵과 패스트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야외테라스와 매장 내 펫플렌들 리존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이섬 노래박물관의 음악을 테마로 한 전시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노래박물관 1층)
5. 티하우스 차담
티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와 티 베이스의 특색 있는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프리미엄 티 상품과 다기, 각종 비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MICE Center 내)
오늘은 남이섬 이용권 및 즐길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체험과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는 식당과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까지 모두 모여있는 남이섬에 꼭 한번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