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온화한 날씨 속 예년보다 벚꽃의 개화 속도가 매우 빨랐습니다. 벚꽃이 절정이던 시기에 비까지 오며 일 년을 기다렸던 벚꽃들이 모두 떨어지며 아쉬운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이번주로 예상되어 있던 전국의 벚꽃 축제들 역시 벚꽃 없는 벚꽃축제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 일찍 낙화한 벚꽃은 내년에 다시 만나기로 기약하고 새로운 봄꽃인 겹벚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겹벚꽃
벚꽃이 떨어질 시기쯤 피어나는 겹벚꽃은 몽실몽실한 진분홍색의 꽃이 특징입니다. 올해는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겹벚꽃의 개화 시기 또한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겹벚꽃의 개화시기는 4월초부터 4월 말까지입니다.보통은 벚꽃이 지고 2~3주 뒤 겹벚꽃이 개화합니다.
겹벚꽃 명소
1. 경주 불국사
주소: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운영시간: 9:00 ~ 18:00
겹벚꽃 명소 중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바로 불국사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몰려 차도 밀리고 주차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오픈런은 기본으로 해야 하는 곳입니다. 겹벚꽃이 피는 시기에는 주말 오전 8시에 가도 사람이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길 가 양옆에 심어져 있는 겹벚꽃나무의 사이를 지나갈 때는 마치 겹벚꽃으로 이루어진 터널 같은 모습에 겹벚꽃터널이라 부르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2. 경주 선덕여왕길
주소: 경북 경주시 숲머리길 218
경주 겹벚꽃 명소로 유명한 불국사는 사람이 너무 많아 싫으신 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비교적 사람이 없고 한산한 겹벚꽃 명소입니다. 길가에 쏟아지듯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겹벚꽃 나무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경북 금오산
주소: 경북 구미시 남통동 288-2
금오산 겹벚꽃 명소는 ‘금오산 잔디광장’ 검색 후 찾아오시면 됩니다. 걷기 좋은 산책길 옆으로 심어져 있는 커다란 겹벚꽃나무가 매력적인 겹벚꽃 명소입니다. 한가득 피어 있는 겹벚꽃을 보며 꽃놀이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4. 부산 민주공원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민주공원길 19
운영시간: 9:00 ~ 18:00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겹벚꽃 명소입니다. 추천 겹벚꽃 포토 스팟으로는 ‘민주공원 입구 오른쪽 도서관 방향’, ‘민주공원 입구 왼쪽 민주항쟁 기념관 방향’, ‘대한해협전승비 인근’, ’ 민주공원민주공원 게이트볼장’ 이렇게 4군데가 있습니다. 겹벚꽃길이 공원에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4월 7일) 기준으로 90프로 이상 만개했다고 하니 이번 주말 겹벚꽃을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부산 민주공원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지 생각해 봅니다.
5. 서울 보라매공원
주소: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보라매공원은 동작구, 관악구에 걸쳐있는 넓은 공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휴식공간입니다. 보라매공원은 매우 넓기 때문에 겹벚꽃을 보러 오시는 분들은 지도에 ‘보라매공원 에어파크’를 검색하신 뒤 찾아오시면 됩니다.
6. 서울 어린이대공원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운영시간: 공원 5:00~22:00, 동물원 10:00~17:00, 놀이동산 10:00~18:30
어린이대공원은 동물원, 식물원, 놀이동산, 공원 등 여러 시설이 함께 있는 공원입니다.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겹벚꽃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특히나 UN평화공원 쪽에 있는 겹벚꽃 포토존에서 즐기는 피크닉이 유명합니다. 피크닉을 즐기기 위한 피크닉 소품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게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날씨가 빠르게 따뜻해지며 봄꽃들 또한 빠르게 피고 있습니다. 봄의 대명사라 불리는 벚꽃이 며칠 만에 떨어지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앞으로 피어날 아름다운 꽃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너무 실망만 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겹벚꽃을 시작으로 튤립, 철쭉, 장미, 수국 등 여러 꽃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꽃은 짧지만 강렬한 기억과 추억을 우리에게 남기고 떠나갑니다. 사계절을 기다릴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올봄에도 꽃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기억 한편에 남기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