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이번 주말은 날씨도 따뜻하고 벚꽃도 활짝 피어난 봄의 절정입니다. 어제인 4월 6일 북서울꿈의숲에 다녀왔는데요. 어제 찍은 생생한 벚꽃의 개화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서울꿈의숲
위치: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입장료: 무료
강북구에 위치한 북서울꿈의숲은 놀이공원 드림랜드가 있던 곳으로 2000년 이후 드림랜드가 쇠락하자 드림랜드 부지를 인수한 뒤 녹지공원으로 조성한 공원입니다.
특히나 벚꽃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봄에 즐겨 찾는 곳인데요. 작년 벚꽃철에 다녀온 뒤 좋은 기억으로 남아 올해도 빠지지 않고 북서울꿈의숲에 다녀왔습니다.
동문 쪽 입구에서 들어가면 바로 벚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토요일에 날씨도 좋아 사람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5시쯤 방문했는데요. 낮에 와서 이미 피크닉을 즐긴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원 길을 따라 눈길이 닫는 곳곳에 풍성한 벚꽃나무들이 펼쳐져있습니다. 북서울꿈의숲 동문으로 들어오신다면 앞쪽의 벚꽃나무보다 안쪽의 벚꽃나무들이 훨씬 더 크고 풍성하니 안쪽으로 들어오셔서 벚꽃놀이를 즐기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북서울꿈의숲 중간정도에 위치한 월영지 호수쯤 위치하는 것이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은 위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월영지 호수 바로 옆 커다란 벚꽃나무 아래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식사나 간식 같은 경우에는 직접 집에서 싸 오는 것도 물론 좋고 북서울꿈의숲 앞에 위치한 카페, 음식점, 빵집등에서 사 오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 앞에 투썸플레이스, 맥도날드등이 있으며 꿈의숲코오롱 아파트 옆쪽의 상가 거리에 들어가면 메가커피, 이디야, 빽다방, 편의점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있습니다. 또한 꿈의숲 안쪽에 위치한 작은 카페도 있으며 즉석라면이나 어묵탕 등 간식거리도 판매 중입니다.
월영지 쪽에서 더 안쪽으로 올라오다 보면 꿈의숲안에 위치한 카페가 나오는데 이 카페 좌석 쪽에 엄청 큰 벚꽃나무가 있으니 한 번쯤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크닉을 다 마쳤다면 반대편에 있는 벚꽃길에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나리와 함께 벚꽃이 피어있는 것을 볼 수 있고 벚꽃의 가지가 산책길 위로 길게 쭉 뻗어있어 풍성한 벚꽃터널을 거닐며 즐길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에 팝콘처럼 피어난 벚꽃도 아름답지만 노을질 무렵 분홍빛 하늘과 함께하는 벚꽃도 색다르고 아름답습니다. 까만 밤하늘을 수놓는 별과 함께 즐기는 밤벚꽃 또한 봄에만 즐길 수 있는 별미 같은 매력이 있습니다. 어느 시간대에 보던지 항상 아름다운 벚꽃이 다 져버리기 전에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