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오늘은 낮 온도가 20도 안팎으로 봄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날씨였습니다. 이번주에는 따스한 봄 날씨에 벚꽃이 개화하여 만개를 향해가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 벚꽃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구리에도 한강공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매년 가을마다 아름다운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한 구리시민한강공원에는 사실 아름다운 벚꽃도 숨겨져 있습니다. 오늘은 구리시민한강공원에 벚꽃과 함께하는 피크닉을 다녀왔는데요. 구리시민한강공원의 벚꽃 개화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리시민한강공원
주소: 경기도 구리시 코스모스길14번길 249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주차요금: 30분 무료, 30분~60분 1,000원, 60분 이상 30분마다 500원
구리시민한강공원의 벚꽃은 공원 전체에 있는 것이 아닌 벚꽃나무만 모여있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공원 중간에 벚꽃나무들이 한 군데 모여 있다면 그걸 보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작은 개울 넘어 벚꽃나무들이 있고 4월 5일 기준 80퍼센트 정도 개화했습니다. 이번 주말이 지나면 서서히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과 함께 한강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서둘러 오세요.
구리시민한강공원에서 피크닉 명당을 찾는다면 이 자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작은 개울 넘어 보이는 풍성한 벚꽃나무를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울 덕분에 마치 외국에 온 것 같은 이색적인 분위기입니다.
작은 개울의 돌다리 3개를 넘으면 벚꽃나무들이 벚꽃길을 따라 있습니다. 뒤쪽으로는 탁 트인 한강을 볼 수 있으며 불어오는 강바람과 함께 흩날리는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있는 정자에서 벚꽃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강을 바라보면 저 멀리 잠실롯데월드타워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키가 큰 벚꽃나무들이 줄지어 서있습니다. 하늘에는 비행기들이 낮게 날아다녀 마치 여행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공원인만큼 여기저기 운동기구를 볼 수 있고, 화장실 같은 편의시설과 이마트 24 편의점도 있어 나들이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편의점에는 즉석라면 조리 기계도 있어 한강라면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 한산하고 여유로운 벚꽃놀이를 할 수 있었지만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구리시민한강공원의 벚꽃 개화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구리시민한강공원의 벚꽃은 한 곳에 모여있고 작기 때문에 주말에는 일찍 가서 자리를 잡지 않으면 벚꽃 근처에서는 벚꽃놀이를 즐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구리시민한강공원은 차가 없으면 접근성이 불편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뚜벅이로 오실 분들은 편한 운동화를 신고 짐을 가볍게 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20분 정도 걸어야 입구에 도착할 수 있으며, 벚꽃이 있는 곳까지는 입구에서 더 오래도록 안쪽으로 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벚꽃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