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올해 벚꽃은 3월 꽃샘추위로 인해 작년보다는 조금 늦었는데요. 벚꽃이 필 시기인 4월 초, 요즘 전국 여기저기에서 세상을 설렘으로 물들일 벚꽃들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아직 100퍼센트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70퍼센트 이상 개화한 서울시 노원구의 공릉동 벚꽃 개화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릉경춘선숲길 공릉철길 벚꽃현황
경춘선숲길: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72-2 (녹천중학교~태릉체력단련장)
사진 위치: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공릉로 27길
공릉경춘선숲길은 철길을 따라 벚꽃나무가 심어져있습니다. 중간중간 산수유나무나 홍목련나무도 활짝 피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릉역에서 내려 공릉철길로 들어가면서부터 벚꽃을 바로 볼 수 있는데요. 입구 쪽은 키가 작은 벚꽃나무들이 많은 편이며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큰 나무들이 있습니다.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입구쪽에 비해 더 크고 풍성한 벚꽃나무를 볼 수 있으니 공릉철길에서 벚꽃을 보신다면 태릉입구 쪽까지는 산책 겸 걸으며 벚꽃구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일 낮에 방문했음에도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여유롭게 즐기기는 힘들 것 같지만 그래도 일 년 만의 벚꽃이니 사람이 많던 적던 각자 벚꽃을 즐기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름다웠던 포토스팟은 커다란 벚꽃나무 아래 기차 멈춤 표지판이 있는 이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경춘선숲길의 매력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공릉철길을 걷다 보면 나오는 이 표지판, 그냥 넘기지 마시고 벚꽃과 함께 감성 넘치는 인증샷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입구 쪽은 벚꽃이 70퍼센트 정도 개화했다면 안쪽으로 들어오면 거의 80~90퍼센트 이상 개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 노원의 아름다운 벚꽃명소인 경춘선숲길 공릉철길 24년 4월 2일 오늘의 벚꽃 근황을 알아보았습니다. 며칠 사이로 날씨가 매우 따뜻해져 벚꽃이 피어나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비만 오지 않으면 이번주 주말까지는 벚꽃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경춘선숲길 공릉철길은 공릉 카페거리로 불릴 정도로 많은 카페가 있으니 벚꽃놀이 오셨다면 마음에 드는 카페에 가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