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해방촌 르몽블랑 후기 (털실케이크, 루프탑, 해방촌 카페, 영업시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태원 해방촌 르몽블랑 후기 (털실케이크, 루프탑, 해방촌 카페, 영업시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지난 주말 이태원 해방촌에 위치한 르몽블랑에 다녀왔습니다. 르몽블랑은 20년간 편직공장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개조한 디저트 카페입니다. 편직 공장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와 털실, 니트 모양의 독특한 케이크를 시그니처로 선보이는 곳입니다.


르몽블랑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99-4 1층
영업시간:
월 - 금 12:00- 19:00 (18:30 라스트오더)
토 - 일 12:00 - 20:00 (19:30 라스트오더)



르몽블랑은 이태원 해방촌 신흥시장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방촌 골목 사이 계단을 타고 들어가야 하니 처음 찾는 분들께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골목 사이에 있는 계단을 지나치지 말고 쭉 따라 올라와야 합니다.


20년간 편직 공장으로 운영되었던 곳인 만큼 편직공장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군데군데 실과 편직기 등으로 편직공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좌석 사이가 너무 가깝지 않아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며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조명도 어둡지 않고 포근해서 책을 읽기에도 좋았습니다.



편직공장의 사진도 한쪽 벽에 인테리어로 걸려있습니다.


주말 저녁 마감 시간 직전 사람들이 다 나가고 찍은 사진이라 인테리어를 제대로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얼그레이티 7,000원
바닐라라떼 6,500원
라즈베리 초콜릿 무스케이크 10,500원


르몽블랑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털실 무스케이크와 얼그레이티, 아이스 바닐라라떼를 시켰습니다.



라임, 커피, 스트로베리 등 귀엽고 맛있는 무스 케이크 중 라즈베리 초콜릿 맛으로 선택했습니다. 겉 부분이 단단한 초콜릿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포슬포슬한 가루가 무스 위쪽에 전체적으로 뿌려져 있었습니다.



반으로 잘라보니 안쪽에 아주 얇은 초코 시트와 중간에 라즈베리쨈이 있었으며 그 위쪽으로는 초콜릿 무스가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케이크 밑에는 옷 모양 버터 쿠키가 깔려있고 단추는 초콜릿입니다.

맛은 달달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가 조화롭게 어울리며 무스케이크라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달달한 편이었습니다. 아메리카노나 티 같은 깔끔한 음료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맛입니다.

털실무스케이크가 메인 메뉴이긴 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에끌레어, 갸또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르몽블랑은 1층은 주문을 할 수 있는 카운터와 케이크가 전시 중인 쇼케이스가 있고 2층은 위에서 보여드린 실내 좌석, 3층은 야외좌석과 실내좌석, 4층은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 중간에 있는 문을 열면 3층으로 갈 수 있는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이 정말 좁고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해서 올라가셔야 합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3층에 있는 실내좌석과 실외좌석이 나옵니다.



3층 실내좌석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디저트를 즐기며 해방촌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저희가 갔을 때는 만석이라 구경만 하고 나왔습니다. 사진은 마감 직전 사진만 찍고 내려왔습니다.



4층은 3층에서 야외에 있는 계단을 이용해 올라오면 됩니다. 해방촌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매력적인 좌석이라 생각됩니다. 마침 저희가 갔을 무렵은 노을이 지는 시간대라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겨울이라 루프탑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다음에 간다면 루프탑 자리를 꼭 이용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이태원 해방촌에 위치한 르몽블랑 카페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해방촌에서 귀엽고 특이한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카페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