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지난 주말 이태원 해방촌에 위치한 르몽블랑에 다녀왔습니다. 르몽블랑은 20년간 편직공장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개조한 디저트 카페입니다. 편직 공장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와 털실, 니트 모양의 독특한 케이크를 시그니처로 선보이는 곳입니다.
르몽블랑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99-4 1층
영업시간:
월 - 금 12:00- 19:00 (18:30 라스트오더)
토 - 일 12:00 - 20:00 (19:30 라스트오더)
르몽블랑은 이태원 해방촌 신흥시장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방촌 골목 사이 계단을 타고 들어가야 하니 처음 찾는 분들께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골목 사이에 있는 계단을 지나치지 말고 쭉 따라 올라와야 합니다.
20년간 편직 공장으로 운영되었던 곳인 만큼 편직공장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군데군데 실과 편직기 등으로 편직공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좌석 사이가 너무 가깝지 않아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며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조명도 어둡지 않고 포근해서 책을 읽기에도 좋았습니다.
편직공장의 사진도 한쪽 벽에 인테리어로 걸려있습니다.
주말 저녁 마감 시간 직전 사람들이 다 나가고 찍은 사진이라 인테리어를 제대로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얼그레이티 7,000원
바닐라라떼 6,500원
라즈베리 초콜릿 무스케이크 10,500원
르몽블랑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털실 무스케이크와 얼그레이티, 아이스 바닐라라떼를 시켰습니다.
라임, 커피, 스트로베리 등 귀엽고 맛있는 무스 케이크 중 라즈베리 초콜릿 맛으로 선택했습니다. 겉 부분이 단단한 초콜릿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포슬포슬한 가루가 무스 위쪽에 전체적으로 뿌려져 있었습니다.
반으로 잘라보니 안쪽에 아주 얇은 초코 시트와 중간에 라즈베리쨈이 있었으며 그 위쪽으로는 초콜릿 무스가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케이크 밑에는 옷 모양 버터 쿠키가 깔려있고 단추는 초콜릿입니다.
맛은 달달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가 조화롭게 어울리며 무스케이크라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달달한 편이었습니다. 아메리카노나 티 같은 깔끔한 음료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맛입니다.
털실무스케이크가 메인 메뉴이긴 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에끌레어, 갸또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르몽블랑은 1층은 주문을 할 수 있는 카운터와 케이크가 전시 중인 쇼케이스가 있고 2층은 위에서 보여드린 실내 좌석, 3층은 야외좌석과 실내좌석, 4층은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 중간에 있는 문을 열면 3층으로 갈 수 있는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이 정말 좁고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해서 올라가셔야 합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3층에 있는 실내좌석과 실외좌석이 나옵니다.
3층 실내좌석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디저트를 즐기며 해방촌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저희가 갔을 때는 만석이라 구경만 하고 나왔습니다. 사진은 마감 직전 사진만 찍고 내려왔습니다.
4층은 3층에서 야외에 있는 계단을 이용해 올라오면 됩니다. 해방촌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매력적인 좌석이라 생각됩니다. 마침 저희가 갔을 무렵은 노을이 지는 시간대라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겨울이라 루프탑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다음에 간다면 루프탑 자리를 꼭 이용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이태원 해방촌에 위치한 르몽블랑 카페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해방촌에서 귀엽고 특이한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카페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