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지난 2023년 연말 sns에서 핫한 카페인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에 다녀왔었는데요. 오늘은 그때 다녀온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3 3층
영업시간: 월~토 11:30~19:30 (19:00 라스트 오더), 일 휴무
트리철거일: 2024.01.13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싶이 에스프레소바이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메뉴들이 주된 메뉴이며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메뉴도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12월 26일로 크리스마스 다음날이라 크리스마스 메뉴도 시즌 한정으로 판매 중이었습니다. 저희는 에스프레소 카페 콘판나와 크리스마스티를 주문했습니다.
커피 말고도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제일 대표적인 메뉴로는 에스프레소컵에 담긴 티라미수가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딸기 케이크도 판매 중이었습니다. 베이커리로는 크로와상과 까논치니라는 몰또의 시그니처 디저트도 있었습니다.
몰또는 남산타워와 명동성당 그리고 트리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멋진 풍경을 가진 카페로 유명한데요. 저희는 해 질 무렵에 방문해서 노을 지는 풍경과 야경까지 하루에 구경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몰또는 대부분 야외좌석으로 이루어져 있는 카페입니다. 처음 방문한다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저희가 그랬으니까요..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는 페이지 명동이라는 상가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명동성당 앞 한국 YMCA 연합회관을 리모델링한 건물로 오피스, 팝업스토어, 브랜드 쇼룸 등이 있는 건물입니다. 외관을 찾아본 적이 없어서 방문했을 당시 오피스 건물 같은 외관에 여기가 맞나? 의심도 들었는데 맞습니다. 그 건물 3층에 몰또 카페가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는 12월 26일 평일 저녁쯤 방문했고 웨이팅 30~40분 정도 한 뒤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처음 건물 안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에서 내린 뒤 일반 상가 같은 분위기에 여기가 맞나 했는데 직원분께서 계단 쪽으로 줄을 세워주고 안내도 해주십니다. 실외에만 좌석이 있고 실내는 주문받는 카운터 옆에 스탠딩으로 서서 음료를 먹을 수 있는 작은 공간정도만 있습니다. 또한 만석시 1시간 30분의 이용시간제한이 있습니다.
사진은 카페 콘판나로 에스프레소 위에 달콤한 크림이 올라간 메뉴입니다. 크리스마스 티는 따로 사진은 못 찍었지만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달달 상큼한 히비스커스 티로 뱅쇼가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몰또의 시그니처 컵, 스푼 등을 오너먼트로 활용한 트리는 올해 2024년 1월 중순인 13일까지 설치됩니다. 크리스마스트리와 명동성당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1월 중순이 넘어가기 전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크리스마스트리 바로 옆쪽에 포토존이 따로 있기에 혹시라도 사진을 못 찍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직원분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줄을 따로 만들어주시며, 사진촬영에 시간제한을 하며 관리해 주시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1인당 1분 정도의 시간제한이 있었습니다.
해가 다 지고 난 뒤 몰또에서는 명동 성당의 야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낮에 보는 것도 매력 있지만 역시 겨울에는 야경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명동성당, 남산타워, 크리스마스트리의 빛나는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야외좌석 중간중간 야외 난로가 있어 길지 않은 시간 정도는 따뜻하게 챙겨 입었다는 가정하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춥지 않은 봄, 가을에 다시 한번 찾아오고 싶은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