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카페 분카샤 후기 (후르츠산도, 팬케이크, 영업시간, 입구, 메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을지로 카페 분카샤 후기 (후르츠산도, 팬케이크, 영업시간, 입구, 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쪼입니다. 지난 1월 초 을지로에 위치한 카페인 분카샤에 다녀왔습니다. 분카샤는 핫플레이스가 많은 을지로 안에서도 인기가 많은 카페입니다. 을지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분카샤는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는 카페로 가벼운 브런치나 디저트, 맥주나 와인 같은 알코올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분카샤 을지로점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14길 20 호성 P&P 2층
영업시간: 월~일 10:00 - 23:00


분카샤는 인스타그램에서 처음 알게 된 카페입니다. 마침 을지로 근처에서 약속이 생겨 찾아가 보았습니다. 크게 눈에 띄는 간판에 없고 카페도 2층이라 우연히 가다가 들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곳이 분카샤의 입구입니다. 을지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입구에 조금 당황했지만 팬케이크와 후르츠산도를 향해 거침없이 계단을 올라갔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2시쯤 도착했고 웨이팅을 각오하고 갔지만 평일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자리가 여유 있었습니다.



매장 안에는 2팀정도 있었고 생각보다 여유로워서 다행이다 싶던 찰나 저희가 도착한 뒤 점심시간이 지나고 카페에 사람이 몰릴 시간이 되자 한 팀 두 팀 들어오더니 한 시간 안쪽으로 거의 모든 자리가 가득 찼습니다.



아주 잠깐이지만 비어있는 매장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커피 원두를 프릳츠 원두를 쓰는지 카운터 쪽 커피머신 뒤에 프릳츠 로고가 보입니다.




분카샤에서 유명한 디저트는 후르츠산도와 팬케이크입니다. 가격대가 있기도 하고 크기도 큰 편이라 두 명이 방문하면 보통 음료 두 잔에 디저트 한 개 정도 시키는 것 같았지만 저희는 점심을 거르고 이른 저녁을 먹으러 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후르츠산도와 팬케이크를 둘 다 시켰습니다.



계절산도 (딸기 샤인머스캣산도) 12,000원
클래식 팬케이크 14,000원
분카샤 커피 6,5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5,000원

계절산도로 딸기와 샤인머스캣이 들어간 산도가 있어 주문했는데 과일 당도도 높고 신선하며 크림도 느끼하거나 심하게 달지 않아 좋았습니다.

팬케이크는 마치 만화 속에 등장할 것만 같은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팬케이크는 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때문에 20분 이상 시간이 소요됩니다. 맛은 딱 정석적인 달콤하고 고소한 핫케이크 맛이고 두껍고 큰 편이라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그니처 커피인 분카샤 커피는 달달한 크림이 올라간 라떼 같은 맛이었고 아메리카노는 고소하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었습니다. 음료양이 적은 게 좀 아쉬웠습니다.



동글동글 매끈하게 구워진 팬케이크에 두껍게 올린 버터 한 조각이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습니다.



귀여운 비주얼로 시선을 끄는 매력이 있는 후르츠산도.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맛있는 후르츠산도를 먹을 수 있어 기뻤습니다.




만화 속에 나오는 팬케이크와 후르츠산도를 직접 먹어보고 싶거나 을지로에서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힙한 카페를 찾고 있다면 추천 드리는 카페 분카샤 을지로점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