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세대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몇 년간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 말고는 거의 없던 제로 음료 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있으며 기존 음료의 설탕을 빼고 대체 감미료를 넣은 제로 슈가 음료부터 새로운 종류의 제로 슈가 음료수까지 무설탕 음료를 찾던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빠른 기세로 늘어나고 있는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 음료수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
1. 코카콜라 제로
가장 기본적인 제로 음료수의 선두주자 코카콜라 제로입니다. 설탕이 들어간 콜라에 비해 조금 더 가벼운 맛이 특징이며 제로 음료 특유의 끝 맛에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입니다.
2. 펩시 제로 라임
제로 콜라에 라임향을 첨가하여 다소 심심할 수 있는 제로 슈가 음료수의 단점을 보완한 음료입니다. 전체적으로 제로 특유의 맛이 덜하여 거부감이 적습니다. 기존 펩시와 굉장히 유사하며 끝 맛으로 라임향이 맴도는 맛이 특징입니다.
3. 펩시 제로 망고
뚜껑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망고향에 콜라를 뜯은 게 맞는지 의심부터 드는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이름은 콜라지만 맛은 단맛이 강한 망고 사탕을 먹는 느낌으로 콜라 맛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이다
1. 스프라이트 제로
스프라이트 제로는 스프라이트 특유의 레몬향이 느껴지며 강력한 탄산이 특징입니다.
2. 칠성사이다 제로
기존 칠성사이다와 크게 차이가 없지만 설탕음료에 비하여 단맛이 적습니다.
3. 나랑드사이다 제로
꽤나 오랜 시간 동안 제로 사이다 시장을 지켜온 나랑드 사이다는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최근 그린애플, 파인애플 맛의 제로 사이다를 추가로 출시하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였으며, 꾸준히 제로 음료 제품을 내며 많은 사람들에게 오랜 시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탄산음료
1. 슈가로로
사과, 샤인머스캣, 복숭아, 레몬사이다 까지 여러 과일 맛의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예전에는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이었지만 이제는 제로 음료 시장이 커지며 대중적인 제로 탄산음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탄산수처럼 투명하고 강력한 탄산이 특징이며 과일 맛을 매우 잘 구현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제일 인기가 많은 사과 맛은 ‘피크닉’의 사과 맛과 비슷합니다.
2. 웰치스 제로
포도, 오렌지 두가지 맛이 있으며 기존 웰치스와 크게 다르지 않은 청량하고 달콤한 맛으로 제로 음료의 특유의 맛을 잘 잡아 거부감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3. 밀키스 제로
최근 품절 대란이 날 정도로 엄청난 이슈였던 밀키스 제로는 개발 기간이 오래 걸린 만큼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준 음료입니다. 우유와 탄산을 섞은 음료이기에 개발 기간이 오래 걸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맛은 기존 설탕이 들어간 밀키스와 비교해봐도 약간의 가벼운 느낌 빼고는 거의 흡사한 맛으로 굉장히 맛 구현을 잘한 음료입니다.
4. 맥콜 제로
맥콜 제로는 최근들어 만들어진 제품으로 강력한 탄산과 기존의 맥콜과 거의 흡사한 맛으로 맥콜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5. 탐스 제로
기존 오렌지, 레몬, 사과키위 맛과 새로 출시된 청포도석류, 복숭아패션후르츠, 파인애플 맛까지 총 6가지의 과일 맛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제로음료로 출시한 음료수로 과일 맛 탄산음료를 즐기던 분들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음료입니다. 두가지의 과일 맛이 섞인 음료가 잘 어울릴지 의문이 들었는데 직접 마셔보니 두 가지 과일 맛을 적절히 배합하여 잘 어울리게 만들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차음료
1.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복숭아, 레몬 맛의 제로 슈가 아이스티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마실 수 있습니다. 가벼우면서 달달한 아이스티의 맛을 제대로 살렸고 차 맛까지 잘 살린 제품입니다.
2. 티즐 제로
기존 ‘유자 그린티’와 ‘피치 우롱티’ 두가지 제품으로 출시한 티즐은 설탕이 들어간 차음료입니다. 맛을 굉장히 잘 살린 제품으로 인기가 많아지자 ‘티즐 제로 자몽블랙티’, ‘티즐 스파클링 피치우롱티’, ‘티즐 스파클링 유자그린티’의 제로 음료를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티즐 제로 라임민트티’, ‘티즐 제로 피치얼그레이’ 두가지의 제로 음료를 출시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과일 맛이 풍부한 달달한 티 음료의 맛을 잘 살린 음료입니다.
3. 아워티
쟈뎅에서 나온 아워티는 티백으로 되어있는 제품이 유명하지만 이는 설탕이 포함되어 있는 티백입니다. 액상음료인 아워티 제로 레몬 얼그레이, 오렌지 자몽 블랙티가 제로 음료이므로 제로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액상형 제품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티백형 아워티가 더 유명하고 맛도 다양하지만 제로 칼로리 아워티 또한 제로 음료 중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제품으로 제로 칼로리 차 음료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의 무궁무진한 변신이 더욱 기대되는 요즘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