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수국전시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고요 수국전시회
기간 : 2023년 6월 10일 (토) ~ 7월 2일 (일)
시간 : 오전 8시 30분 ~ 19시까지
장소 : 아침고요 수목원 원내
[요금]
어른 : 11,000원 / 청소년 : 8,500원 / 어린이 : 7,500원
아침고요 수국전시회는 [고요하고 보라]를 주제로 서늘한 그늘을 좋아하는 수국의 특성에 맞춰 잣나무 숲이 우거진 조용한 시가 있는 산책로와 그 바로 옆의 아름다운 포레스트정원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넓은 잎수국, 떡갈잎수국, 미국수국, 산수국 등 4가지 계열별 수국 약 250여 점을 이번 전시회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국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국의 특징
수국의 색깔은 토양의 PH 농도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아분화가 될 때 수국이 생육하고 있는 토양의 PH 농도가 산성일수록 푸른 계열을 띄고 염기성일수록 붉은색 계열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넓은 잎수국
수국 중에 가장 흔한 품종으로 잎이 넓고 꽃이 큰 편이며 색깔 역시 품종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떡갈잎수국
잎이 떡갈나무와 비슷하며 꽃의 형태가 원뿔형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수국
미국이 원산지인 수국이며 흰색의 양성화와 중성화가 눈송이 형태로 개화한다고 합니다. 또한 내한성이 뛰어난 편으로 노지 월동이 가능합니다.
산수국
산에서 볼 수 있는 수국으로 잎의 거치가 뾰족하며 양성화를 중심으로 중성화가 둥근 테두리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곡선과 여백의 미라는 독특한 정원미학을 가진 아침고요의 풍경과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시회장 내에 주제와 연관된 다양한 포토존을 구성하여 수국전시회를 찾는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즐거웠던 하루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포인트
아름다운 수국길
쭉 뻗은 아름다운 수국길에서 동화 속 주인공처럼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채색 벤치
휴식을 제공해 주는 노란색 벤치에 앉아 사진을 찍으면 더욱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프레임 포토존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포토존으로 독특한 프레임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아침광장 포토존
알리움, 디기탈리스 등 매력적인 꽃들 사이에서 색다른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 하우스 아래층 포토존
아름답게 꾸며진 꽃마차 사이에 앉아 사랑스러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주말에 참여할 수 있는 가드닝 클래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주말 체험프로그램
[가드닝클래스]
운영일 : 매주 주말 및 공휴일 (5월부터 10월까지)
장소 : 클래스 하우스
운영시간 : 10시부터 17시까지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
접수 방법 : 현장접수 (예약은 불가합니다.)
1. 토끼 다쉬 가든
예쁜 접시 위에 이끼, 돌 재료, 유목 등을 가지고 귀여운 토끼가 뛰노는 동산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2. 이끼 테라리움
예쁜 유리병에 유목, 이끼고사리를 가지고 야생숲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3. 양 토파 어리
귀여운 양 모양 식물인형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4. 플라워 테라리움
드라이플라워와 이오난시를 이용하여 감성 테라리움을 만들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진행되는 아침고요 수국전시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말에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힐링하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