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로이드와 필름 카메라의 차이점과 제품 추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폴라로이드와 필름 카메라의 차이점과 제품 추천

반응형

따뜻한 날씨에 바깥 활동이 많아지면서 기념사진을 찍기 위하여 평범한 핸드폰 카메라 대신 아날로그 감성의 카메라를 찾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몇 년 사이로 아날로그 감성의 필름카메라 혹은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름카메라와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인기는 처음 입문하게 되었을 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쉬운 사용방법, 귀여운 외관 등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폴라로이드 같은 경우에는 10만원 초반 대 혹은 그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필름카메라는 필름 가격을 제외하면 3만원 혹은 그보다 적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다른 카메라에 비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필름카메라 폴라로이드
출처 pixabay

폴라로이드와 필름카메라의 차이점

 

폴라로이드는 카메라의 필름을 넣는 곳에 폴라로이드 전용 필름을 넣은 뒤 촬영을 하게 되면 바로 현상인화가 되는 방식즉석 필름 카메라입니다.

 

필름카메라는 필름 카메라용 필름을 넣어 촬영한 뒤 촬영이 완료된 필름사진 현상소에서 현상한 뒤 현상한 필름인화지에 인화를 완료해야 촬영한 사진을 볼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 추천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11

 

폴라로이드 카메라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11입니다.

아이스 화이트, 블러쉬 핑크, 스카이 블루, 라일락 퍼플, 차콜 그레이5가지 색상이 있으며 기본적인 작동법이 굉장히 쉽고 기능이 심플합니다. 전반적으로 파스텔 색상이며 둥글둥글한 디자인으로 집안에 장식해 두어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귀여운 느낌의 디자인으로 촬영 소품으로 쓰기에도 좋습니다. 무게는 293g으로 가벼운 편이라 가방에 들고 다니며 사진 찍기 좋습니다.

렌즈를 잡고 당기면 셀피 모드가 켜지며 렌즈 옆 셀프 미러로 얼굴을 확인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찍는 순간 플래시가 터지며 화질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름은 후지필름에서 나온 인스탁스 미니필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Evo (에보)

 

인스탁스 미니 Evo는 폴라로이드 카메라이지만 스마트폰 어플과 연결하여 핸드폰에서 원하는 사진을 바로 뽑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원격으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또한 10가지 렌즈와 10개의 필름을 통해 100가지의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11에 비해 향상된 화질로 선명해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기존 인스탁스 미니 11의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이고 디지털카메라 기능, 스마트폰 연결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입니다. 필름은 후지필름에서 나온 인스탁스 미니필름을 사용합니다.

코닥 미니샷 2

 

코닥의 미니샷 2는 바로 인화가 가능한 폴라로이드 카메라이며 스마트폰 어플과 연결하여 원하는 사진을 보정, 즉석 인화까지 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라 휴대하기 편리하고 스마트폰의 사진을 인화한 사진의 화질이 선명한 편입니다. 또한 인스탁스 필름에 비해 필름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경제적입니다. 하지만 인화된 사진의 느낌이 폴라로이드 카메라보다는 포토프린터로 인화한 사진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취향이 갈릴 수 있습니다.

 

 

필름카메라 추천

 

코닥 M35

 

12가지 다양한 색상의 코닥 M35는 필름카메라 중 가장 접근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외관이 굉장히 귀여운 장난감 같은 느낌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든 토이카메라의 한 종류입니다. 렌즈는 31mm 와이드 렌즈를 장착하여 화각이 넓으며, 기본적으로 손목스트랩이 붙박이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플래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실내, 실외 모두 촬영이 가능합니다. 필름카메라는 기본적으로 필름을 장착해야 촬영이 가능하니 마음에 드는 필름을 장착한 뒤 촬영하시길 바랍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와는 달리 필름을 넣는 방법이 약간 까다로운 편이니 자세한 설명을 읽은 뒤 필름을 장착하시길 바랍니다.

 

마인그라피 F31

 

120g의 매우 가벼운 무게가 장점인 마인그라피 F316가지 색상토이카메라로 귀여운 외관과 가벼운 무게로 여행 갈 때 가져가기에 좋은 필름 카메라입니다. 필름은 최대한 감도가 높은 35mm의 필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두운 장소에서는 플래시를 꼭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폴라로이드와 필름카메라의 차이점과 각각의 입문자용 제품 추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폴라로이드와 필름카메라를 접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를 찾아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